반응형

요즘 장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죠?  장염에 걸렸을 때 수액의 도움을 받으면 빠른 컨디션 회복이 가능하더라고요. 저도 수액 실비 청구를 통해 약 5~15만 원 정도를 절약한 경험이 있어요. 아프기까지 했는데 돈까지 많이나가면 너무 속상하시죠. 그래서 여러분의 지갑을 보호해 드릴 수 있도록!  이번 게시글에서는 치료 목적으로 수액을 맞고 실비 보상을 받은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장염 수액 실비 가능할까 ?


미용/단순 영양 목적의 비타민 수액이나, 단순 기력보충용 수액은 실비 보상을 받을 수 없지만, 감기나 장염등에 의한 의사 소견에 의한 진료 이후 치료 목적으로 받는 수액은 실비 보상 청구가 가능합니다. 정확한 약관은 각자 가입한 보험사의 약관과 본인의 진료에 해당하는 부분을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장염 수액 실비 신청 방법

보통의 수액의 경우 4만 원~20만 원 사이로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지만 저는 작년 이맘때 주말/응급이었기 때문에 거의 15~25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비싼 금액인 만큼 병원에서도 실비 서류를 미리미리 구비해 두는 게 좋겠죠?


현장에서 서류를 바로 받아가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본인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전화나 팩스로 서류를 보낼 수 없는 상황이에요. 재방문을 원치 않으신다면, 미리미리 실비 서류를 챙겨주세요

 

수액 실비 필요서류

1. 진료비계산서(진료비영수증)

2. 진료비 세부 산정내역

3. 처방전(약국 봉투) 
로 처리가 가능한 편입니다. 정확한 서류는 보험사마다, 정확한 질병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보험사 콜센터를 통해서 미리 필요 서류를 확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장염 수액 실비 받는 법
장염 수액 실비 받는 법
장염 수액 실비 받는 법장염 수액 실비 받는 법장염 수액 실비 받는 법
장염 수액 실비 받는 법

 

보험사에 필요 서류 사진 제출하기

요즘은 대부분 어플로 보상청구가 가능합니다. 저는 어플을 활용해 사진(서류 촬영본)을 제출했습니다. 저는 농협 손해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서 해당 회사의 어플을 사용했습니다. 보통 메인 화면에 <보험금 청구> 란이 있습니다. 서류에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보통 일주일 내로 보상이 가능한 편입니다. 

 

장염 수액 실비 받는 법

장염에 좋은 음식

장염은 장의 염증으로 설사, 복통, 메스꺼움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 추가적으로 식이요법도 권장됩니다.

장염 수액 실비 받는 법장염 수액 실비 받는 법
장염 수액 실비 받는 법


- 맑은 국물: 닭고기, 쇠고기 또는 야채 국물은 소화 시스템에 너무 가혹하지 않으면서 수분과 영양분을 제공합니다.


- 바나나: 소화가 쉽고 칼륨 함량이 높아 설사로 손실된 전해질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쌀: 백미는 맛이 부드럽고 변을 단단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장에 부담을 주지 않는 탄수화물 공급원입니다.


- 토스트: 하얀 토스트는 부드럽고 소화관을 자극할 가능성이 없습니다.


- 오트밀: 배변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용성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 삶은 감자: 껍질이나 지방이 첨가되지 않은 평범한 감자로 위에 부담을 주지 않고 필요한 탄수화물을 공급합니다.


- 허브차: 페퍼민트나 생강차는 소화관을 진정시키고 메스꺼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수분 공급: 특히 설사로 인해 체액이 손실되는 경우 물, 경구 수분 보충 용액 또는 맑은 국물로 수분을 유지하십시오.


- 소량의 빈번한 식사: 소량을 더 자주 먹는 것이 많은 양의 식사보다 위장에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지방이 많거나 매운 음식 또는 유제품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회복될 때까지 피해야 합니다. 다들 장염 조심하시고 늘 건강하세요!

 

 

장염 수액 실비 받는 법
장염 수액 실비 받는 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