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얀 꽃이 아름답고 겨울에 특히 사랑받는 은목서나무.

이번 포스팅 에서는 은목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은목서나무?

 

은목서나무는 기후에 따라 늦여름이나 가을에 꽃이 피는 작고 크림색의 흰색에서 노란색 꽃이 무리를 지어 피어납니다. 광택이 나는 짙은 녹색 잎은 식물에 상록수 특성을 더해 정원이나 실내 식물로 일년 내내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향기로운 꽃 향기가 특징 입니다.


작은 나무로 자랄 수 있지만 종종 용기나 울타리로 관리할 수 있는 크기로 가지치기를 합니다.

향기로운 꽃 덕분에 시각적, 후각적 매력을 모두 갖춰 인테리어를 준비하는 분에게 적합합니다.

 

 

은목서 나무 키우기

 

은목서는 초보자도 비교적 관리하기 쉬운 식물입니다. 밝고 간접적인 빛에서 잘 자라지만 특히 서늘한 기후에서는 하루에 몇 시간의 직사광선도 견딜 수 있습니다. 더운 지역에서는 연약한 꽃이 타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해 아침 햇살과 오후 그늘을 받는 위치에 두는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배수가 잘되고 약산성 토양보다 중성 토양을 선호합니다. 화단에 심는 경우에는 퇴비와 같은 유기물로 토양을 개량하여 배수와 비옥도를 향상시키세요. 용기에는 표준 화분 혼합물이 적합하지만 배수가 잘 되도록 펄라이트나 모래를 추가해야 합니다. 이 식물은 적응력이 있지만 젖은 흙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즉, 뿌리가 썩을 수 있으므로 고인 물에 앉아 있으면 안 됩니다.

정기적으로 가지치기를 하면 모양을 유지하고 더 풍성한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개화기가 끝난 후 가볍게 가지치기하여 사용한 꽃을 제거하고 필요에 따라 식물의 모양을 만듭니다. 너무 심하게 가지치기를 하면 다음 해에 식물의 꽃 피는 능력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피해주세요.

 

 

 

은목서 물주기

 

은목서를 키울 때 핵심은 일관되고 적당한 물주기입니다.

성장기(봄과 여름)에는 흙의 윗부분을 만졌을 때 건조함이 느껴질 때 식물에 물을 충분히 줍니다.

덥고 건조한 기간에는 물을 더 자주 주어야 할 수도 있지만, 물을 주는 사이에는 항상 흙이 약간 마르도록 해야 합니다.

겨울에는 식물의 성장이 둔화되면 물주기를 줄여 주세요.

추운 계절에는 물이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겨울철에 물을 너무 많이 주면 뿌리가 썩을 수 있으므로, 다시 물을 주기 전에 흙이 더 마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스만투스를 용기에서 키우는 경우, 화분 아래 물받이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특히 주의하세요.

물을 너무 많이 주는 것을 방지하는 한 가지 방법은 물을 주기 전에 토양 수분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흙에 손가락을 꽂아보세요. 여전히 촉촉한 느낌이 든다면 며칠 더 기다렸다가 물을 주세요.



 

 

 

 

반응형